컴퓨터/하드웨어 및 제품

[모니터 화질] 모니터 주사율(hz)이 높을수록 좋은점이 있을까??

informing 2021. 6. 21. 21:55
SMALL

 

퍼하~~~

모니터 주사율에 대해서 알아보로도록 하겠습니다.

흔히들 PC방에 가보면 144hz 고성능 모니터라고 쓰인

문구를 많이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헤르츠(hz)의 움직임

여기서 hz(헤르츠)란 진동수의 단위로 진동 운동에서

물체가 일정한 왕복운동을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보일 때

초당 이러한 반복 운동이 일어난 횟수를 말합니다.

 

그만큼 hz가 높을수록 모니터 속 진동 움직임이 많아지기 때문에

화질도 더 좋고 끊김 없이 영상이나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요즘 비싼 모니터들은 240hz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끊김 없이 영상이나 게임을 하고 싶은 분들 께서는

hz가 높은 모니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낮은 hz모니터, 높은 hz모니터 둘 다 경험을 해봤지만

이러한 것에는 둔감해서인지 어떤 큰 차이가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저는 60hz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게임할 때나 영상볼 때 그리 큰 무리가 없습니다.

(제 친구는 144hz로 하다 60hz로 게임을 하니 구리다 그러네요..ㅎ)

 

출처 : 큐닉스 홈페이지

 

위 사진만 보더라도 60hz와 200hz의 차이는

어마 무시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주사율이 높을수록 영상미가 더 부드러워지고

끊김없이 볼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hz가 높은 모니터일수록 가격면에서도

더 비싸지기 때문에 저는 불편하지 않다면

저렴한 모니터를 쓰셔도 상관없다고 생각하지만

한번쯤은 고사율, 눈의 피로감이 덜어주는

좋은 모니터도 한번쯤 사용해보면

좋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퍼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