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투자를 위한 경제용어(1일 1어)

[경제 백과사전] 상장폐지 _ 코인빗 8가지 코인 상폐 연기

늘무기력 2021. 6. 26. 14:42
SMALL

 

[주린이를 위한 백과사전] : 기초부터 탄탄하게(퍼줌)

시사, 경제, 경영, 금융

 

상장폐지란 상장 유가증권이 매매거래 대상으로서 적정성이 결여하게 되었을 때 거래소에서 일정한 기준에 따라 그 자격을 뺏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은 유가증권뿐 아니라 코인들도 상장 폐지당할 수 있고, 많은 코인들이 상장 폐지되었다.

 

비트코인에 대한 정의를 알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

 

[경제 백과사전] 비트코인(Bitcoin)이란? _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투자

[주린이를 위한 백과사전] : 기초부터 탄탄하게(퍼줌) 시사, 경제, 경영, 금융 비트코인(Bitcoin) 비트코인은 암호화폐로 P2P(Peer-To-Peer)시스템으로서 중개자가 없습니다. 각 개인간, 사용자간의 직접

puzum.tistory.com

 

렉스, 이오, 판테온, 유피, 덱스, 프로토, 덱스터, 넥스트 이 8가지 코인들은 코인빗에서 6월 23일 8시에 상장 폐지할 예정이라고 밝혔었다.

하지만 이 코인들은 돌연 상장폐지를 연기하였다.

상장폐지 연기 이유는 자체적으로 조치를 취한 후 상장 폐지하려는 움직임으로 예상된다.

코인빗이 이러한 조치를 취할 수 있었던 이유는 위 8가지 코인들이 모두 코 인빗에서 발행한 코인들이며 정부가 거래서가 자체 발행한 '거래소 토큰'을 금지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상장폐지가 연기되면서 일부 코인들은 3000%까지 급등하였다.

상장 폐지되고 투자자들에게 해당 가격만큼 유망한 코인을 지급하는 방안이 고려되고 있다고 하더라도

투자자들은 상장폐지가 예정되어 있는 코인 투자에 대해서는 많은 주의를 하여야 할 것이다.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이 투자함에 있어서 주의를 기울였으면 하는 바람이다.

 

더 다양한 용어에 대한 정의를 알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

 

시사용어사전 | KDI 경제정보센터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제교육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eiec.kdi.re.kr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