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상정보

[위드코로나] 코로나와 함께 살기 괜찮을까요??

늘무기력 2021. 9. 25. 13:20
SMALL

퍼하~~~ 오늘은 위드코로나 정보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코로나19가 시작된지 햇수로 벌써 2년인데요!!

계속되는 거리두기로 인해 지친 시민들과 낮아지는 치사율로 인해 위드코로나를 준비 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상황과 앞으로 어떻게 될 지 같이 예측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위드코로나란?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위드코로나(With Corona)란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기대하는 것보다 그에 대한 인식과 방역체계를 바꿔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코로나19의 완전 퇴치는 힘들다는 것을 인정한 뒤 오랜 봉쇄에 지친 국민들의 일상과 침체에 빠진 경제 회복,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막대한 비용 및 의료비 부담 등을 줄이기 위해서 확진자 수 억제보다 치명률을 낮추는 새로운 방역체계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개념입니다.

영국, 이스라엘 등 높은 백신접종률을 기록한 국가들에서는 기존의 방역 조치가 더 이상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판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련된 방역지침을 완화하고 있습니다. 

2. 현재 코로나19 상황

추석이 지나면서 코로나19 감염자가 하루 3,000명이 넘어가는 감염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

9월 24일 발생한 3,273명은 우리나라에서 하루 발생한 감염자 중 최고로 많이 나온 숫자입니다!

추석 연휴 전부터 증가했던 이동과 접촉이 실제 확진자 급증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으며, 내주부터는 추석 대규모 인구이동의 여파가 본격화할 것으로 보여 전국적 대확산이 우려됩니다.

출처 : 중앙방역대책본부 

코로나19의 치명률입니다. 코로나를 걸렸을 때 사망하는 비율을 보여주는데요 연세가 높아질수록 치명률이 높아지며, 어린 경우에는 치명률은 굉장히 낮은 수치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델타 바이러스는 확산율이 높은 대신 치명률이 낮은 바이러스입니다. 이렇게 되면서 위드코로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3. 백신접종률

출처 : 네이버

현재 백신 접종률입니다. 추석 전에 1차 접종률이 국민의 70%를 넘었으며, 2차는 43%입니다. 

정부에서는 10월 말에 2차 접종률 70%을 목표로 백신을 접종하고 있으며, 높아지는 백신접종률로 치명률이 낮아지면서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4. 위드코로나 검토

정부에서는 이러한 점을 검토하여 현재와 같이 백신 접종 상황이 된다면 10월 말쯤에 위드코로나를 검토한다고 했습니다.

위드코로나라고 해서 무조건 마스크를 바로 벗는 것은 아닙니다.

정부에서는 일상을 회복하면서도 필요한 최소한의 방역조치는 유지해 나가야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바이러스는 완치될 수 없습니다. 계속 변이 하기 때문인데요. 감기가 대표적인 바이러스인데 아직도 감기 걸렸을 때 바로 낫는 약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루빨리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위드코로나가 되어 힘든 자영업자 분들과 지친 여러분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정보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모두들 퍼바!!!

LIST